으뜸중구 > 중구소식 > 보도자료

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린트 화면인쇄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강변행복학습센터, 실용소품 만들기 수료
담당부서 평생교육과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7-11-14 조회 23
연락처
052-290-3293
첨부
내용
4. 강변행복학습센터, 업사이클링 공예로 실용소품 만들기 수료식.jpg 이미지
- 전체 21명 지난 8월부터 10차례 업사이클링 공예 과정 배워 졸업

울산 중구청은 13일 오전 11시 30분 학성동 강변문화센터에서 학성동과 인근 어르신을 위해 실시한 `업사이클링 공예로 실용소품 만들기` 프로그램 과정의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강좌는 지난 8월 28일부터 이날까지 매주 월요일 총 10차례에 걸쳐 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전체 참여자 30여명 가운데 모든 강좌를 이수한 21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으로, 이번 강좌는 환경에 대한 인식은 물론 다양한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분유통으로 빗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비롯해, 스팸통으로 명함꽂이 만들기, 플라스틱과 빵종이로 무드등 만들기 등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품을 이용한 실용소품 만들기로 진행됐다.

특히, 어르신 강좌라고 하면 통상 건강강좌나 웃음치료 등 한정된 프로그램만 진행되던 것에서 벗어나 젊은층에서 인기가 있는 강좌를 직접 체험해보면서 아기자기한 소품을 만들어 보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했다.

강좌에 참여한 한 주민은 `처음에는 무언가를 만드는 강좌라고 해서 참여했는데, 우리가 흔히 버리는 물품을 가지고 예쁜 소품을 만드는 것이 즐거웠다`면서 `우리 세대는 아끼고 아껴 이렇게 잘사는 나라로 만드는데 이바지한 세대였던 만큼 젊은이도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미덕을 배웠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구청 관계자는 `업사이클링 실용소품 만들기는 한정된 자원을 가치 있는 쓰임으로 재활용해 실생활에 유용한 물품을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좀 더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성동과 인근 주민, 지역 어르신을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된 강변행복학습센터 강좌는 올해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했으며, 내년에도 더욱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만족도 조사

현재 컨텐츠의 업무부서는 기획예산실(☎ 052-290-327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