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중구 > 중구소식 > 보도자료

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린트 화면인쇄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중구 소문난 맛집` 책자 제작
담당부서 환경위생과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7-11-14 조회 66
연락처
052-290-3732
첨부
내용
2. 울산중구 소문난 맛집 책자 제작.jpg 이미지
- 전체 2,800부 제작해 공공기관, 관광지 등에 배부
- 50개 맛집, 숙박업소 등 소개...울산방문의 해·2019 올해의 관광도시 홍보 기여

울산의 종갓집인 중구의 맛과 멋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책자가 제작됐다.

중구청은 지역 내 음식점 가운데 특색 있는 맛과 향토색이 짙은 음식점을 엄선해 포켓용 소 책자인 `울산중구 소문난 맛집` 책자를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책자 제작은 중구 지역 내 맛집과 울산큰애기야시장, 푸드트럭존과 음식거리 등을 소개함으로써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촉진시키고자 추진됐다.

`울산중구 소문난 맛집`은 가로 11cm, 세로 20cm 크기의 해드북 형태로 100페이지 정도의 분량으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하도록 제작됐다.

책자에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중구가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지역 내 맛집 50개소의 이름과 주요 메뉴, 위치와 영업시간, 수용인원과 주소, 전화번호 등이 수록됐다.

또 중구 지역 내 모범음식점 41곳의 상호와 주소, 주요 메뉴와 전화번호, 우수 숙박업소 20개소의 업소명과 소재지, 전화번도 등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혁신도시에 위치한 종갓집 명품 맛집거리를 비롯해 태화십리대밭 먹거리단지, 병영막창골목과 원유곡 맛집거리 등 4곳의 음식특화거리와 울산큰애기야시장과 태화강변 푸드트럭존 등에 대한 소개도 담겼다.

중구누리길과 입화산 참살이숲길, 걷고싶은 중구둘레길과 성안옛길 등 중구 지역 내 6개 걷는 길을 소개하고, 중구 관광안내 지도까지 표시해 중구를 찾는 관광객의 편익제공으로 관광안내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중구청은 전체 2,800부의 맛집 책자를 제작했으며,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주민자치센터를 비롯해 KTX울산역과 태화강 전망대 등 울산지역 주요 관광지에도 지난 10일까지 배부를 마쳤다.

또 중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책자를 보거나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중구를 찾는 관광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중구청 관계자는 "중구를 대표할 수 있는 차별화 된 맛집을 선정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외식지부 등을 통해 맛집 추천을 접수받고, 업소 현지조사를 벌이는 등 꼼꼼한 검증을 거쳤다"면서 "맛집 책자가 문화관광도시 중구의 맛 가이드 역할을 충분히 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컨텐츠의 업무부서는 기획예산실(☎ 052-290-327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