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참여소통중구소식보도자료

총게시물 :35478 / 페이지 :4/7096

  • 반구2동 주민자치위원회, 옥상텃밭 수확 및 파종
    반구2동 주민자치위원회, 옥상텃밭 수확 및 파종
    울산 중구 반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주원)가 23일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조성한 반구2동 옥상텃밭에서 호박, 고추 등의 농작물을 수확해 취약계층에게 기부하고, 시금치와 상추 등을 새롭게 심었다.
    담당부서 : 반구2동 조회 : 8 작성일 : 2024-07-23
  •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손 마사지&네일 아트 봉사단’ 양성교육 실시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손 마사지&네일 아트 봉사단’ 양성교육 실시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복희)가 손 마사지 및 네일 아트에 관심이 많은 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손 마사지&네일 아트 봉사단’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손 마사지의 기본 이해 및 실습 △네일 아트 이론 및 실습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손 마사지&네일 아트 봉사단은 교육 종료 후 한 달에 한 번 자체 모임을 갖고, 역량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각종 행사 현장 등을 찾아가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손 마사지&네일 아트는 신체 피로 완화 및 기분 전환 등에 효과가 있다. 이복희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손 마사지와 네일 아트를 통해 주민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선물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재능을 발굴 및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복지지원과, 중구자원봉사센터 조회 : 6 작성일 : 2024-07-23
  •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실시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실시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복희)가 7월 23일부터 7월 26일까지 나흘 동안 중구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지역 중·고등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알리고 자원봉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날 청소년들은 자원봉사의 개념 등에 대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들었다. 이어서 2일 차에는 지역 봉사단체 ‘피플드림’과 함께 80만 원 상당의 수제 쿠키를 만들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또 3일 차에는 디지털 범죄 및 성희롱 예방 교육을 듣고, 마지막 날에는 종이접기 봉사단의 활약상을 살펴본 뒤 종이접기 체험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성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관·단체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및 참여 신청은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052-290-3567)로 전화하면 된다. 이복희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복지지원과, 중구자원봉사센터 조회 : 5 작성일 : 2024-07-23
  • 우정도서관·산전만화도서관,  문체부‘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공모 선정
    우정도서관·산전만화도서관, 문체부‘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공모 선정
    - 다문화 요리교실 및 아동 문화체험 운영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우정도서관과 산전만화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은 외국인 주민과 지역 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우정도서관은 국비 385만 원, 산전만화도서관은 국비 217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우정도서관은 7월부터 8월까지 10차례에 걸쳐 지역 내 요리학원과 연계해 지역 주민 및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다문화 요리교실 과정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산전만화도서관은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13차례에 걸쳐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만화 그리기, 한국 문화 체험 등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구립도서관 조회 : 5 작성일 : 2024-07-23
  • 울산중구새마을협의회, 중구푸드뱅크에 밑반찬 80개 기부
    울산중구새마을협의회, 중구푸드뱅크에 밑반찬 80개 기부
    울산중구새마을협의회(회장 정수용)가 22일 중구푸드뱅크(뱅크장 이복희)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40만 원 상당의 밑반찬 80개를 후원했다. 중구푸드뱅크는 해당 밑반찬을 지역 내 취약계층 2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 조회 : 29 작성일 : 2024-07-22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