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우정동 태화강유블레스 센트럴파크 예비 입주자 조합원입니다.
유탑건설로 인해 중구민의 보금자리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24년 8월 입주예정이였던 유블레스센트럴 파크는 24년11월 25년3월 3번의 입주일 변경에도 공사가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유탑건설 책임 준공을 약속으로 추가분담금과 잔금선납 그리고 조합측 대출까지하여 공사대금을 줬지만, 유탑건설측에선 자금이 없으니 공사대금을 내달라입니다.
안 그럼 준공이 또 늦어진다 입니다.
준공만 되면 일반분양자 잔금이 들어와서 지급이 가능한데 유탑건설측 자금은 쓸생각도 안하고 조합측 자금으로 공사를 하려고 합니다.
이로인해 일반분양자 또한 입주일이 미뤄지고 있습니다. 죄없는 일반분양 받으신 분들 입주도 못하고 전세 월세 떠돌이 신세입니다.
물론 조합원도 마찬가지입니다.
준공 후 이야기 해도 될 문제를 지금 주지 않으면 짓지 못한다 합니다.
조합원이지만 입주일을 모릅니다.
카페나 SNS 온라인상에 올라오는 조합욕을 들을 때마다 삶이 힘들어 집니다..
달라는 돈 다줬는데 책임준공 약속했는데 3번의 입주일을 틀리는 유탑건설의 만행 막아주세요.
건설사 측에선 조합과 협의 할 생각도 없습니다. 협의하자 1월부터 이야기 했지만 협상에 응해 주지 않고 결국 준공약속한 3월입니다.
이젠 보금자리도 없어졌습니다. 3월 입주만 기다렸고 3번을 참았고 확실한 입주일을 알고 싶습니다.
갈 곳도 없어 가족과는 헤어져 지내고 정말 삶이 힘듭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더 이상 중구민이 피해보지 않도록 부탁 드리겠습니다.
○ 우리 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우리 구 홈페이지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제기하신 민원은
우리 구 태화강유블레스 센트럴파크(우정리버힐스지역주택조합) 준공지연에 따른 시공사의 책임 촉구에 관한 민원으로 보입니다.
○ 준공지연 장기화에 따른 조합원들의 주거불안에 대해 충분히 공감합니다.
다만, 준공지연은 사업주체와 시공사간의 공사계약에 관한 위반 사항으로 ⌜주택법⌟ 등 관련법령으로 제재가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시공사인 유탑건설에 준공지연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사항들을 전달하고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주민들의 주거문제가 지속되지 않도록 촉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