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란?

  • 폐업신고 시 세무서(사업자 등록 관청)와 시군구(인·허가 관청)를 각각 방문하지 않고, 한곳에서 함께 신청하면 두 행정기관의 협업을 통해 일괄 처리되는 민원 편의 서비스입니다.

업무 흐름도

  • 민원인
  • 시군구청 또는 세무서
  • (기관간 자료전송)
  • 처리완료

신고방법

  • 민원인이 사업자등록 폐업신고서와 인·허가 관련 폐업신고서 또는 통합 폐업신고서를 작성하여 시·구청 또는 세무서 중 한곳을 방문하여 접수기관에 제출

유의사항

  •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는 접수처가 일원화 될 뿐 해당 서류가 반드시 각 기관에 모두 도착하여 검토된 후 폐업처리가 완료 됩니다. 또한 폐업신고 취하는 민원처리가 완료되기 이전만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통합신청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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