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간판이란?
- 개성있는 간판
- 간판은 매장의 얼굴이며, 특생과 개성이 있는 간판이 좋은 간판입니다. 다듬어진 서체, 상징조형이미지, 고유색상 등을 통해 업소의 개성을 나타내는 데 도움을 주고, 보는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갖게 합니다.
- 아름다운 간판
- 아름다운 간판은 여백을 두고 조형적으로 표현된 간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는 사람들에게 시각적 즐거움 뿐만 아니라 업소에 대한 호감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 조화로운 간판
- 아무리 멋진 간판이라 할지라도 주변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업소가 위치한 지역의 특성과 건축물의 형태 및 색상을 고려하여 제작된 간판이 조화로운 간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옥외광고물 설치 가이드라인 내에서 좋은 간판 만들기 5원칙
01보기 좋은 디자인
- 여백의 미를 충분히 활용하여 주목성이 높은 디자인
- 크기가 작아도 부담없이 쉽게 인지되는 디자인
02조화롭고 효과적인 디자인
- 주변경관, 건물과 조화로운 디자인
- 형태, 색상 재질이 주변과 조화를 이루어 경관을 아름답게 하는 디자인
03자극적이지 않는 디자인
- 지나치게 크거나 원색의 남용을 지양하고 화려하거나 자극적인 조명 사용이 절제된 디자인
04개성있는 디자인
- 로고, 픽토그램, 캘리그라피 등으로 연출되어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
- 업소만의 독창성을 지닌 차별화된 디자인 연출
05간결하고 쉽게 읽혀지는 디자인
- 무엇보다 복잡하지 않아 멋스럽고 인지하기 쉬운 디자인
- 업소 특징을 잘 표현하여 이해가 빠르도록 연출된 디자인
울산중구의 12색상을 적용시켜 상징성 있는 간판을 제작해 보세요
- 12색상에 따른 주조색 및 보조색 사용
- 울산 중구의 12색상에 따른 주조색 및 보조색 등을 선정하여 사용하고, 채도가 높은 색상은 경관을 보존하고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미지색을 사용하며, 과도한 사용은 지양하며 주변환경 및 업소와 정서적으로 안정감 있는 색체계획을 유도합니다.
우수사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