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회비 납부는 원칙적으로 자율납부제로 지난해부터 약정납부제도에서 자진납부제로 변경되어 적십자의 인도주의 정신에 입각하여 자발적으로 납부하겠금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금업무가 대한적십자사의 고유업무이나 인력 등 자체적으로 추진하기에 애로가 있어 지방자치단체(시 구 군)에서 모금업무에 협조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의견은 옳은 의견으로 회비 보금 방법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적십자회비 자율납부제 시행 이후 모금율이 급락하여 적십자 사업 추진에 막대한 차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지난해(99년도)울산시민이 정성스럽게 납부한 적십자 회비는 총 8억3천5백만원으로 다음 사업에 사용되었습니다.
재해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1억3천9백만원
사회봉사활동----------------------------1억7백만원
혈액사업--------------------------------3천만원
기정보건 및 안전사업--------------------4천3백만원
청소년 적십자 활동----------------------6천6백만원
국제활동 및 남북 협력사업---------------1억6천6백만원
홍보활동 및 인도주의이념 보급-----------5천4백만원
사업장 및 시설 조성---------------------9천5백만원
회비납부용지 구입 및 지로 수수료 등-----1억3천5백만원
이에 따라 귀하의 거주동에서 열과 성의를 다해 업무를 추진하다 보니 이런 사항이 발생했다고 봅니다.
여러분이 정성스럽게 나부한 적십자 회비는 인도주의에 입각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유익하게 사용되오니 이점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다음해 적십자 회비 모금시 귀하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평소 구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 좋은 고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