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 - 2021 제24회 통계연보
P. 5
| 문화관광도시 울산 중구 대표 브랜드 |
울산큰애기
‘울산큰애기’는 예로부터 울산 중구 반구동 여성들을 일컫던 말이다.
중구 반구동은 태화강, 동천강, 약사천 의 접목 지역으로 쌀농사, 과실농사가 잘
되어 궁핍하던 시절에도 상대적으로 경제 형편이 좋았던 곳. 이에 이 지역 여성들은
유난히 성품이 상냥하여 외지인들이 ‘울산큰애기’로 불렀다.
중구는 예로부터 지역 역사와 문화의 중심으로 울산의 모태였다. ‘울산큰애기’가
이런 중구의 이미지에 부합하여 원도심 관광·문화 사업을 ‘울산큰애기 프로젝트’로
명명하고 ‘울산큰애기’를 울산 중구의 대표 브랜드로 지정했다.
● 이 름 : 울산큰애기
● 나 이 : 절대 알리지 않음(20대로 짐작)
● 태어난 곳 : 중구 반구동
● 직 업 : 공무원(울산중구청 지방관광8급)
● 성 격 : 친절, 새침, 도도, 적극적인 현대 여성
● 취 미 : 여행, SNS 활동
● 좋아하는 노래 : 김상희의 ‘울산 큰애기’
| 울산중구전용서체 |
울산 중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중구만의 문화적·감성적 이미지를 담아내기 위하여 전통적
붓글씨체를 바탕으로 도시 미학이 반영된 현대적 형태의 서체를 개발했다.
중구
● 창의적 문화를 선도하는 중구의 특색을 반영하여 개성이 있으면서도 사람중심의
전용 친밀한 이미지를 형상화
● 미래지향적인 현대적 이미지를 반영하기 위해 깔끔하고 간결함을 지향
서체 ● 기능성을 위한 비례 체계화 및 파임 등 글자꼴의 실제적 아름다움을 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