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울산큰애기 상점가' 오픈
2. 중구치과의사회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3. 종갓집예술창작소 '스마트 홈페이지' 운영
4. 중구평생학습관, 올 상반기 정규강좌 학습자 모집
<간추린 소식>
1. 박성민 중구청장, 2017 지역발전 대상 수상
2. 중구, 자전거대여소 내 물품보관함 설치·운영
3. 병영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중구청1]'울산큰애기 상점가' 오픈
중구청이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추진한 '울산큰애기 상점가(街)'가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중구청은 지난달 26일 구 울산초등학교 맞은편 문화의거리에서 '울산큰애기 상점가(街)' 오픈식을 가졌습니다.
울산큰애기 상점가는 원도심 내 방치건물을 이용해 조성됐으며
1층에는 푸드 특화 공간이, 2층에는 생활한복과 유아용품, 주얼리샵 등 전시 판매특화 공간,
3층은 미용특화 공간, 4층은 중고서점과 카페가 각각 들어섰으며 옥상에는 쉼터도 마련됐습니다.
한편, 중구청은 9일까지 2주간 오픈주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맞이합니다.
[중구청2]중구치과의사회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중구치과의사회는 지난달 31일 중구청 2층 구청장실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박성민 중구청장과 중구치과의사회 조정애 회장, 정경숙 부회장, 김기훈 총무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중구치과의사회 회원들의 회비로 마련한 것으로,
중구 지역 내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중구청3]종갓집예술창작소 '스마트 홈페이지' 운영
중구 종갓집예술창작소가 스마트 홈페이지를 제작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홈페이지는 창작소 소개를 비롯해 기획 프로그램 소식, 중구의 수공예창작물 정보와 이용신청.문의 등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또 창작실을 이용하는 작가들의 활동과 창작물을 소개하고
주민과 문화예술인 등 주민 누구나 게시가 가능한 문화예술 자율게시판도 마련됐습니다.
[중구청4]중구평생학습관, 올 상반기 정규강좌 학습자 모집
중구 평생학습관은 5일부터 28일까지 '2018년 상반기 정규강좌' 학습 희망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강좌는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프로그램은 50%, 인원은 25% 가량 늘어난 60개 프로그램에 천304명을 모집합니다.
교육은 3월 5일부터 6월 29일까지 최소 1회에서 최대 14회에 걸쳐 각층 강의실과 다목적실, 요리강의실 등에서 강좌별로 시행됩니다.
------ 간추린 소식 ------
---[단신]박성민 중구청장, 2017 지역발전 대상 수상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인 박성민 울산 중구청장이 '지역발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심사위원회는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대표회장인 박성민 중구청장이 지방자치의 발전과
기초자치단체의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는 노력을 펼친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단신]중구, 자전거대여소 내 물품보관함 설치·운영
중구청이 태화강대공원을 방문한 관광객과 주민들이 짐을 맡겨두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물품보관함을 설치했습니다.
중구청은 314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태화강대공원 자전거대여소 내부에 물품보관함 2세트를 설치하고,
이용을 원하는 방문객과 주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신]병영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중구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가 다음달 23일까지 지역 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안부확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나섭니다.
이에 따라 추진단은 지역 내 독거노인 282명의 세대를 일일이 방문해 상담하고, 거주 실태와 생활환경 등을 점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