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총게시물 :38429 / 페이지 :1/3843

  • 중앙동 여성자원봉사회, 성남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활동 실시
    중앙동 여성자원봉사회, 성남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활동 실시
    울산 중구 중앙동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최말순)가 4일 성남경로식당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급식봉사 활동을 펼쳤다.
    담당부서 : 조회 : 27 작성일 : 2025-07-04
  • 반구1동 새마을문고회, 성안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활동 실시
    반구1동 새마을문고회, 성안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활동 실시
    울산 중구 반구1동 새마을문고회(회장 김혜정)가 4일 성안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준비 및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담당부서 : 조회 : 14 작성일 : 2025-07-04
  • 중구,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 개최
    중구,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 개최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4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신규 공무원 8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뜻을 전했다.
    담당부서 : 조회 : 27 작성일 : 2025-07-04
  • ‘희망 텃밭, 나눔 한상’ 사랑의 감자 나눔 행사 개최
    ‘희망 텃밭, 나눔 한상’ 사랑의 감자 나눔 행사 개최
    - 복산동-성신고-주민자치위원회-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직접 재배한 감자 수확해 취약계층 가정 전달 울산 중구 복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목봉석)와 성신고등학교(교장 김정하), 복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천경용), 복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미정)가 7월 4일 오후 1시 성신고등학교 텃밭에서 ‘희망 텃밭, 나눔 한상’ 사랑의 감자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성신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복산동 자생단체 회원 등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기념 촬영 △감자 수확 △조별 상견례 △취약계층 가정 방문 수확물 배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35도에 이르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텃밭에서 정성스레 감자를 캐 흙을 털고 포장했다. 이어서 학생 3명과 교사 1명, 인솔 단체원 1명 등 5명씩 총 25개 조로 나뉘어 복산동 지역 내 저소득 가정 25세대를 방문해 감자를 전달했다. 추가로 복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과 연계해 삼계탕 세트와 폭염 예방 물품 꾸러미 등을 함께 전달하며 풍성함을 더했다. 한편, 복산동 행정복지센터와 성신고등학교, 복산동 주민자치위원회, 복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서 지난 4월 ‘희망 텃밭, 나눔 한상’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서로 협력해 성신고 텃밭에서 감자를 재배했다. 김정하 성신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텃밭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봉석 복산동장은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조회 : 14 작성일 : 2025-07-04
  • 외솔기념관, 새 단장 공사…8월 말까지 임시 휴관
    외솔기념관, 새 단장 공사…8월 말까지 임시 휴관
    - 문화도시 거점공간 조성사업 추진…관람 환경 개선 및 전시물 확충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새 단장을 위해 오는 7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임시 휴관한다. 중구는 울산시에서 주관하는 ‘2025 문화도시 거점공간 조성사업’에 외솔기념관이 선정돼 예산 2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해당 사업은 공공 복합문화공간의 시설 개선을 지원해 주민들의 문화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소통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우선 아이들이 보다 쉽게 외솔 최현배 선생의 업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전시와 체험 요소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외솔 최현배 선생의 한글사랑 정신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만화 형식의 새로운 영상물을 제작할 계획이다. 추가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는 모둠실 내 노후 물품과 장비를 새것으로 교체할 방침이다. 휴관 기간 외솔기념관 내부 시설 이용이 제한되며,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는 평일에만 문을 연다. 한편, 외솔기념관은 지난 2023년 3월 상설전시실을 새 단장하고 재개관한 바 있어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2010년 개관 이후 노후화된 시설이 전면 개선되는 셈이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확충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외솔기념관이 외솔 최현배 선생의 한글사랑 정신과 중구의 역사·문화를 품은 문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조회 : 14 작성일 : 2025-07-04
  • 중구, 2년 연속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전략부문’ 우수 지자체 선정…보건복지부 장관상..
    중구, 2년 연속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전략부문’ 우수 지자체 선정…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지난 7월 3일(목) 서울 SC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2년 연속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전략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주민 건강생활 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을 위해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보건 서비스를 기획·추진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건강 형평성 확보를 위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및 경로식당 건강증진사업 △만성질환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건강한 임신·출산·양육 지원을 위한 예비부모·임산부·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성장기 아동·청소년 건강 생활습관 정착을 위한 건강행태개선사업 △성인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금연·절주·비만예방 사업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 및 ‘함께 걸어요! 종갓집 중구’ 운영 등 지역사회 현황 및 주민 건강 요구도를 반영한 생애 주기별·생활터별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현주 중구보건소장은 “지역사회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 결과 2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 건강한 삶을 누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조회 : 15 작성일 : 2025-07-04
  • 복산동, 복산2경로당 어르신 대상 종이접기 교실 평생학습 강좌 진행
    복산동, 복산2경로당 어르신 대상 종이접기 교실 평생학습 강좌 진행
    울산 중구 복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목봉석)가 3일 복산2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종이접기 교실 ‘손끝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평생학습 강좌를 진행했다.
    담당부서 : 조회 : 34 작성일 : 2025-07-03
  • 우정동 새마을부녀회, 우정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활동 실시
    우정동 새마을부녀회, 우정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활동 실시
    울산 중구 우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애)가 3일 우정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 활동을 펼쳤다.
    담당부서 : 조회 : 27 작성일 : 2025-07-03
  • 다운동, 자체 소방 안전교육 진행
    다운동, 자체 소방 안전교육 진행
    울산 중구 다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하형)와 울산중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태화지역대(대장 엄해정)가 3일 다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자체 소방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담당부서 : 조회 : 27 작성일 : 2025-07-03
  • 중구, 2025년 마을교육협의회 보수교육 진행
    중구, 2025년 마을교육협의회 보수교육 진행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중구마을교육지원센터에서 마을교육협의회 위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마을교육협의회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담당부서 : 조회 : 28 작성일 : 2025-07-0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