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민원.jpg]
인도가 좁은데 화단이 설치되어 예산낭비가 심합니다.
구.주리원백화점 앞을 지나가면 한 쪽은 인도가 넓은데 맞은 편은 인도가 아주 좁습니다.
그 좁은 인도에 화단을 조성해 통행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특히, 1차선 일방통행이라 도로가 좁고 백화점쪽 넓은 인도쪽에 화단이 있어
이중 화단으로 지나다닐 떄마다 예산낭비라 생각이 듭니다.
차제에 모든 인도의 턱은 없애고 통해에 방해되거나 장애인 이용을 어렵게 하는 것은 잘 살펴야 합니다.
돌이나 콘크리트로 된 사각화단은 없애거나 창고에 보관해 다른 넓은 장소에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지인들이 가끔씩 모서리에 부딪쳐 다치는 경우가 있으니 움직이는 플라스틱 기둥(이름을 모름) 형태로 바꾸어야 합니다.
폭이 좁은 모든 일방통행 도로 옆 인도에는 모두 해당됩니다.
폭이 넓더라도 꼭 써야한다면 각이 진 사각 형태는 지양하고 원형 항아리 화분이 혹시라도 부딪쳐도 덜 다치니 바람직 합니다.
이를 신고하고 제안합니다.
1. 평소 구정발전에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시계탑거리 일원 인도 통행불편에 따른 시설물 개선’을 요청한 것으로 이해되며, 이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가. 시계탑거리 일원에 설치된 이동식 화단은 2017년 시행된 보행환경개선사업 시 차도와 보도의 경계 구분을 목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나. 귀하의 의견과 같이 화단 시설물을 이전 또는 철거할 경우, 차량의 무분별한 불법주정차로 보행자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어 당장 반영하기는 어려움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중구청 건설과 최재호 주무관(☎ 052-290-383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